지식공유

  • 자유게시판
  • 트렌드
  • 자료실
  • 동영상
  • 칼럼

메타버스를 통하여 디지털트윈을 추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8회 작성일 21-10-29 10:15

본문

기업들의 메타버스 활용이 늘어나고 있고, AI 및 메타버스 기술 발전 및 사용자 증가로 디지털트윈 역시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융합하여 본인들의 클라우드 앱에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앱 설명 영상을 공유합니다.  

 

 

-----------------------------------------------

 

(https://youtu.be/GAkB98ewcjI)

 

디지털 트윈, 혼합 현실 및 메타버스 앱 구축


물리적 자산이나 환경의 디지털 트윈을 가질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중요한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것입니다. 과거를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합니다. AI를 적용하여 해당 환경을 감지하고 사물을 자동화합니다. 혼합 현실에서 협업 방식으로 디지털 트윈 및 여기에 포함된 모든 통찰력과 상호 작용합니다. 이 모든 것이 디지털 트윈, 혼합 현실, AI, IoT,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에지의 힘을 활용하는 첨단 기업과 함께 Microsoft 클라우드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Microsoft 클라우드의 서비스를 영상에서 소개합니다.

-----------------------------------------------



※ 디지털 트윈이란, 

 

자동차, 다리, 건물과 같은 물리적 자산 또는 환경에 대한 디지털 방식의 재현이다. 기존의 3D 모델보다는 정보 모델로 생각해보라. 디지털 트윈은 프로젝트 계획 단계에서 생성되는 공동 데이터 레퍼런스이기에, 설계에서 제조 및 건설, 운영 및 유지 관리, 심지어 향후 사용 또는 재사용에 이르기까지 자산 수명 주기의 전 단계를 망라하고 있다.

 

정적 데이터 모델과 달리, 디지털 트윈은 실시간으로 진화하는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개체이다. 디지털 트윈은 AI,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IoT 기술을 이용하여 자산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교환함으로써 물리적 대응체와 학습하고 업데이트하고 통신한다. 이러한 동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의 디지털 트윈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예방하고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며 미래를 계획할 수 있다.  

 

(출처: https://redshift.autodesk.co.kr/what-is-a-digital-twi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